소개

암 완치자와 투병중인 환우, 그리고 그 가족을
멘토 멘티로 이어주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입니다.

  • 소개
  • 학교소개

학교소개

학교소개

앎 멘토링 학교는 멘티에게 정서적 지지 및 조언을 제공하여
멘티가 투병 과정에서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앎 멘토링 학교는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암 치료와 투병과정을 현재 암과 투병중이거나 암을 극복한 환자나 전문가를 통해 직접 듣고, 암 환자들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심리적 위로와 마음의 치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건강의료전문미디어 매경헬스가 주최하고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가 후원하고 있습니다.

 멘토(Mentor)라는 말의 기원은 그리스 신화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아키타 왕국의 왕인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을 떠나며, 자신의 아들인 텔레마커스를 보살펴 달라고 부탁했던 친구의 이름이 멘토였습니다. 그는 오디세우스가 전쟁에서 돌아오기까지 텔레마커스의 친구, 선생님, 상담자, 때로는 아버지가 되어 그를 훌륭하게 잘 성장시켰습니다. 그 후로 멘토라는 그의 이름은 지혜와 신뢰로 "한 사람의 인생을 이끌어 주는 지도자"라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 앎 멘토링(Mentoring)
앎 멘토링은 개인적 역량과 네트워크를 가진 멘토가 이를 필요로 하는 암 환우 멘티에게 정서적 지지 및 조언을 제공하여 멘티가 투병 과정에서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 멘토(Mentor)
멘티의 성장을 위해 자신의 자원을 기꺼이 교류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람

○ 멘티(Mentee)
멘토의 도움을 통해 성장하며 암을 극복하고 이겨내고자 하는 사람

앎멘토링학교, 어떤 일을 하나요?

전문가 강연
암 환우들에게 실질적 조언과 위로를 제공하는 장으로 완치자, 전문가의 초빙 강연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암 환우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자 하는 누구나 연사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19년 12월 1기 강연회를 시작으로 매달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환우분들의 안전을 위해 랜선 강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1:1 멘토링 연결
멘토링을 신청하시면 앎멘토링 사무국에서 소정의 절차를 통해 희망하는 멘토를 연결해드리고 멘토-멘티 활동을 지원합니다.

암환우 커뮤니티
앎 멘토링 학교에서 만난 인연들의 문화생활과 건전한 소모임을 추진합니다. 연말 행사로 ‘앎 토크 콘서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암수기
앎 멘토링 사무국에서는 앎 멘토링 대국민 홍보 강화와 참여 확산을 위해 매년 멘토링 수기 공모전을 추진합니다.
앎 멘토링과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와 형식으로 여러분의 진솔되고 의미 있는 암 투병 수기는 모든 암 환우들에게 소중한 희망이 될 것입니다. 앎 멘토링!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앎멘토링 사무국
앎 멘토링 학교를 통해 암환우에 대한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추진하며 암을 극복하기 위한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데 앞장섭니다. 또한 앎 멘토링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기업, 기관, 개인들의 네트워킹을 통해 암 환우들의 멘토-멘티 활동을 지원합니다.